지중해의 보석
아말피 해안은 이탈리아 남부 소렌토에서 살레르노를 잇는 약 50km의 해안을 지칭한다. 굽이굽이 해안도로 모퉁이를 돌 때마다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은 수많은 예술가에게 영감을 줬고, 현재는 셀러브리티들의 휴양지로 사랑받는 특별한 곳이다.
아말피 해안은 이탈리아 남부 소렌토에서 살레르노를 잇는 약 50km의 해안을 지칭한다. 굽이굽이 해안도로 모퉁이를 돌 때마다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이곳은 수많은 예술가에게 영감을 줬고, 현재는 셀러브리티들의 휴양지로 사랑받는 특별한 곳이다.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에서 ‘일생에 꼭 가봐야 할 곳 Top 50’, ‘세계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Top 50’에 선정된 이 해안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역시 차로 달리며 해안을 따라 이어진 도시들과 환상적인 해안 풍경을 감상하는 것일 것이다.
프라이빗 운전기사 또는 자신이 직접 운전을 하며 아말피 해안을 돌아보는 이 투어는 세계 3대 미항으로 꼽히는 나폴리에서 시작한다. 화산재에 묻힌 고대 로마 도시 폼페이의 유적을 돌아보고, 항구도시 소렌토에서 신비로운 카프리섬을 다녀오게 된다. 그 뒤에는 아말피 해안을 달리며 작지만 아름다운 해안가의 마을들을 차례로 들러본다. 아말피 해안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풍경으로 유명한 포지타노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아말피, 음악의 도시로 알려진 라벨로 등을 보고 다시 나폴리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뜨거운 남부의 태양과 그 햇살 아래 눈부시게 반짝이는 코발트빛 지중해, 그리고 바다와 맞닿은 절벽을 따라 지어진 아기자기한 색색의 집들! 지중해에서의 일생일대의 로맨틱한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아말피 해안으로 당신을 초대한다.